본문

뉴스 > 사회

서산시의회, 지곡 산업단지 절삭유 유출사고 현장 방문 대책 요구!

서산태안신문 | 2022.08.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서산시의회의 현대트랜시스 절삭유 유출사고 현장 방문 모습(2)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가 11일 지곡면 오토밸리 산업단지 내 현대트랜시스 공장에서 발생한 절삭유 유출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9일 오전 8시경 이 공장에서는 폐 절삭유 저장 탱크의 기기 고장으로 탱크가 넘치는 상황에도 펌프가 가동되지 않아 절삭유가 유출됐다. 공장 밖으로 유출된 유류량 1,000리터로 추정되며 이 중 일부가 우수관로를 통해 인근 하천으로 흘러들었다. 현대트랜시스에서는 오일펜스 및 흡착포를 이용하여 초동조치를 취했으며 현재 흡입차를 동원해 적체된 절삭유를 수거하여 관로를 세척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 서산시의회의 현대트랜시스 절삭유 유출사고 현장 방문 모습
서산시의회 의원들은 11일 사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둘러보며 업체 관계자로부터 사고 원인과 재발방지 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맹호 의장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또 지곡 산업단지 내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며 "반복되는 사고에 시민들의 불안이 증폭되고 있다"며 "서산시의회 의원들도 책임감을 가지고 시와 현대트랜시스에서 재발방지를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1 0
저작권자 ⓒ 서산태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