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판스프링 무엇? 고속도로서 전면유리 관통 아찔한 현장

국제뉴스 | 2022.07.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판스프링 사고 / 보배드림판스프링 사고 / 보배드림

고속도로를 달리던 차량에 판스프링이 날아드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판스프링 도움을 요청하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오전 11시께 영동고속도로에서 호법JC로 나와 대전 방향으로 2~3㎞ 주행 중 일어났다.


글쓴이는 "본 차량은 1차선 주행, 가해 화물차는 2차선 주행 중에 철판 막대기가 가해 차량 오른쪽에서 떨어져 나와 제 차 보닛을 맞고 전면 유리를 관통해 트렁크 유리를 뚫고 나갔다"고 했다.


이어 "정말 천운으로 유리 파편 뒤집어써서 찔린 것 외에 외상은 없다"며 "다만 동승했던 장모님과 집사람, 딸 아이가 많이 놀란 상태다. 이제 저녁이 되니 놀라서 그런지 머리가 많이 아프단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가해 차량의 번호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며 당시 블랙박스 영상과 달아나는 가해 차량의 사진도 공개했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2차로를 달리던 대형 화물차 방향에서 판스프링이 날아드는 것을 확인했다.


판스프링은 차량 바퀴의 충격을 줄여주는 장치의 하나로, 화물차 적재함이 쏟아지지 않도록 지지대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앞서 지난 2018년에는 중부고속도로 하행선에서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 A씨가 차량으로 갑자기 날아든 판스프링에 맞아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었다.


지난 2020년에는 중부고속도로 일죽IC 부근에서 화물차 적재함에서 떨어진 타워크레인 부품에 조수석 승객이 맞아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8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