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서울구치소·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재범방지 및 사회복귀 지원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2.05.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구치소·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재범방지 및 사회복귀 지원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서울구치소)서울구치소·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재범방지 및 사회복귀 지원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서울구치소)

(서울=국제뉴스)이운안기자=서울구치소와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서울구치소출소자들의성공적인사회복귀지원을위한업무협약(MOU)을18일체결했다.


이날협약식은서울구치소소속관련업무부서장들과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부회장전정주,상임이사이상만,상임이사이재민및간사가배석한가운데진행됐다.


두기관은협약에따라수형자재범방지를위한인성교육등교육프로그램운영·참여,수형자취업알선을위한사회복귀지원사업연계를통해수형자의건강한사회복귀실현을위해공동협력키로했다.


매년5만여명의출소자가사회로나오고있다.법무부「법무연감」에따르면출소자의최근3년간재범률은25%,강력범죄는46%,성범죄는62%,음주운전은45%에이른다.범죄예방을통해안전한사회를구축하기위해서는다양한교정정책을구현해범죄률을최대한낮추는게중요하다.


양혜경학회장은"재범의위험성이높다고인정되는수형자의일탈된성격이나행동을바로잡고지원해모범적인사회복귀성공사례를발굴하고싶다"고소회를밝혔다.


서울구치소는기존에정신질환자의재범방지를위해전문심리치료프로그램을운영중에있으며,출소예정자를대상으로허그일자리지원프로그램참여를활성화하여출소후취업을위한면접기회를제공하는등자립지원에힘써왔다.


서울구치소유태오소장은"이번협약을통해수형자들의건전한사회복귀에대한갈망을북돋고,건강한사회구성원으로살아갈수있는기회가되길바란다"고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