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환경부, 국비 35억 원 투입→용인 서천 방류수 수질개선 착수

국제뉴스 | 2022.05.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환경부는 "2022년도 생태수로 시범사업 대상지'로 경기도 용인시 서천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생태수로 설치사업은 하·폐수처리시설의 주변 여유 공간에 자연기반해법(NBS)을 활용한 수로를 조성해 방류수 수질개선, 생물서식처 제공 등을 하는 사업이다.


환경부는 올해 3월 총 14개 하·폐수처리시설을 공모했으며, ▲ 부지확보, ▲ 수질개선·수생태복원 효과, ▲ 인근 지역주민 생태서비스 제공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올해 생태수로 시범사업 대상지를 선정했다.


올해 대상지로 선정된 용인 서천 공공하수처리시설(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서로 65)은 하수처리 시설용량이 하루 7,800m3에 이르며, 인근 행정구역 인구가 약 70만 명으로 도심에 위치했다.


그간 이곳 용인시 일대에 비가 내릴 경우 도시 내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물질이 하수처리시설 방류수와 함께 반정천으로 흘러들어 악취에 대한 민원이 자주 있었다.


따라서 이곳 공공하수처리시설에 생태수로가 설치되면 하수처리시설 방류수의 오염물질과 도시 내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물질을 저감해 방류하천의 수질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생물서식처 확대, ▲ 인근 소하천과의 연결성 확보를 통한 수생태 복원, ▲ 경관 개선 및 지역주민 생태공간 제공 등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부는 "이번 생태수로 시범사업에 국비 3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라며, 2024년까지 총 6곳을 시범·운영하고 사업효과 분석 등을 통해 확대 운영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