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HS포토] 조계사 부처님오신날 행사, 윤석열 당선인도 참석

한국스포츠경제 | 2022.05.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계종 직원이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불자들의 연등을 달고 있다. /조계사(서울시 종로구)=김근현 기자조계종 직원이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불자들의 연등을 달고 있다. /조계사(서울시 종로구)=김근현 기자

[한스경제=김근현 기자]8일 오전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서울 조계사에서 봉축 법요식이 열렸다.


대한불교조계종은 8일 오전 10시부터 총본산인 서울 종로구 조계사 대웅전 앞에서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하고, 부처가 세상에 온 의미를 되새겼다.


법요식은 법회 자리를 깨끗이 하는 도량결계(道場結界) 의식으로 시작됐다. 여섯 가지 공양물을 대웅전 삼존불 앞에 올리는 육법공양(六法供養), 북과 종을 울림으로써 중생이 어리석음과 괴로움에서 벗어나 성불하기를 바라는 명고(鳴鼓)와 명종(鳴鐘)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법요식에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비롯해 조계종 종정 성파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등 불교계, 정·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불자들이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합장을 하고 있다. /조계사=김근현 기자불자들이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합장을 하고 있다. /조계사=김근현 기자불자들이 봉축 법요식에 참석하고 있다. /조계사=김근현 기자불자들이 봉축 법요식에 참석하고 있다. /조계사=김근현 기자불자들이 관불의식을 하고 있다. /김근현 기자불자들이 관불의식을 하고 있다. /김근현 기자조계종 직원이 불자들의 연등을 달고 있다. /김근현 기자조계종 직원이 불자들의 연등을 달고 있다. /김근현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 /조계사=김근현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 /조계사=김근현 기자
1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8일 [수]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