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과 함께하는 탠덤 사이클 운영과 기부금 전달식 가져

한국스포츠경제 | 2022.04.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애인 사이클 김정빈(왼쪽)과 파일럿 양기원 경륜선수로 구성된 탠덤 사이클이 다음경주 소개를 위해 광명스피돔 경주로에서 주행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장애인 사이클 김정빈(왼쪽)과 파일럿 양기원 경륜선수로 구성된 탠덤 사이클이 다음경주 소개를 위해 광명스피돔 경주로에서 주행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4일 광명스피돔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탠덤 사이클 운영과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해 ESG경영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주간을 맞아 진행한 이날 행사는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 소속 시각장애인 사이클 선수 3명이 참가했다. 그들은 경륜선수로 구성된 파일럿과 탠덤 사이클(장애인과 비장애인이 2인1조로 동승하여 타는 자전거)에 탑승해 다음경주 출전선수 입장 시 선두에서 선수소개 주행과 경주시작 8분전 다음경주를 소개하는 깃발을 사이클에 부착하고 자유 주행을 진행했다. 광명 1경주부터 마지막 15경주까지 전 경주에 걸쳐 진행된 이날 탠덤 사이클 주행은 장애인 사이클 선수들에게 평소 가까이 하기 어려운 광명스피돔(경륜장) 경주로를 달릴 수 있는 특별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장애인 탠덤 사이클 라이더로는 김정빈, 이연성, 남태공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해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200m 스프린트, 4km 개인추발, 도로독주 부문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김정빈은 현재 국내 유일 탠덤 사이클 남자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아시안 패럴림픽 출전을 위해 훈련에 매진하는 중이다. 아울러 11경주 종료 후에는 인필드 내에서 장애인 사이클 선수와 감독, 코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됐다. 이날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을 통해 전달된 500만 원의 기부금은 탠덤 사이클 발전과 선수 지원을 위해 쓰이게 된다.


김정빈은 전달식에서 "장애인 사이클 발전을 위해 후원금을 주신 경주사업총괄본부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장애인 사이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더 열심히 훈련해서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고마움과 포부를 전했다.


김성택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오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준비한 지원금이 장애인 사이클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 선수들이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랑과 나눔 실천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대상경륜 시상식에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 핸드 사이클 은메달리스트인 이도연이 1위 시상자로 나서 그 의미를 더했다.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현재 장애인 사이클 국가대표로 훈련하고 있는 그는 2020 도쿄 패럴림픽에도 출전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9일 [금]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24팩 오징어땅콩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24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24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