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로 위기에 빠진 가정에 "설명절 꾸러미" 전달

뉴트리션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설명절 꾸러미" 전달

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진혜경, 민간위원장 최승희)는 2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위기에 빠진 저소득 30가정에게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으로 생계가 어려운 가구 중 기존 복지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정과 최근 아이를 출산한 저소득 가구로 선정했으며, 상담을 통해 혜택 가능한 복지정보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어려운 가정을 위해 명절 음식을 전달해 드리고 있으며, 이번에는 과일, 모듬전, 고기, 떡국떡 등 11가지의 명절 음식을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 행사에는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하여 꾸러미 상자를 포장하고, 집집마다 방문하여 비대면으로 전달하였다.


명절 꾸러미를 받으신 이모씨는 "실직을 당하고 경제적으로 너무 어렵고 심적 우울감이 심했는데 받고 나서, 따뜻한 정을 느끼고 위로가 됐다. 열심히 살겠다."고 전했다.


최승희 위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이웃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으며 특히 실직과 폐업이라는 직격탄을 맞은 저소득가정들은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어 지원하게 됐다.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혜경 마산동장은 "물품 구매부터 배달까지 일일이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위기가정을 찾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