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라북도, 설 명절 온라인으로 추모와 성묘 서비스 이용하세요

뉴트리션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전라북도는 오미크론 유행 등 최근 코로나 감염위험 증가에 따라 설 연휴 기간 성묘객들 간 코로나 감염을 방지하고자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는 이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유가족이 직접 음성, 문자, 동영상 등록이 가능하며 온라인 추모관 꾸미기(차례상, 분향, 헌화, 사진첩) 및 가족·친지들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로 공유가 가능하다.


한편,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봉안시설은 성묘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사전 예약 후 방문하여야 하며, 제례실과 가족 휴게실은 운영을 중단한다.


특히, 가급적 성묘를 자제하되 부득이 공원묘지 등 성묘를 할 경우, 안내요원의 요구(발열체크, 방문자 기록, 마스크 착용)에 따르고 음식물 섭취 자제 및 2m 이상 거리두기 등을 준수하고 묘역 내 이동 시에는 신체접촉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출입구 분리로 이동동선을 분리하여 운영할 방침이며, 성묘객 등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입장대기 등 출입 제한 조치가 시행될 수 있음을 밝혔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가족?친지?이웃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주시고, 방문 성묘를 하실 경우에는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