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양양군, 설 연휴 종합대책 총력…행정공백 최소화

뉴트리션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양군청

양양군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방역, 재난·안전사고 등 귀성객과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


이에 군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물가?환경?보건?상수도?교통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민생분야에 있어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먼저 재난?재해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형 상가와 전통시장, 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사전 점검하고, 연휴기간 재난상황실 운영을 통해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한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역 피로도가 높아진 시기인 만큼, 청정고장 양양으로의 이동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연휴기간 일일상황확인, 사회적 거리두기 전담반 구성 및 운영, 선별진료소 운영(09:00 ~ 15:00), 감염병 관리 비상방역 대책반 운영 등 능동적인 감시태세를 유지할 방침이다.


또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비상진료대책도 마련했다. 군은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을 지정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연휴기간 보건소 내에 응급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이와 함께 명절을 맞아 제수용품과 서비스 요금 인상이 우려됨에 따라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하고, 물 수요 증가와 상수도시설 동파 등 고장에 대비해 급수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변과 터미널, 주요 관광지 등 위생 상태를 사전에 점검하는 한편, 설 연휴 기간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해 산불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