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더하고 나누는 배움의 행복…영등포구,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나선다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더하고 나누는 배움의 행복…영등포구,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나선다

영등포구가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 참여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란 같은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정 인원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진행하며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가는 지역 학습공동체의 한 형태다.


최근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에서 나아가 배움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학습공동체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구는 주민 주체적 학습모임을 적극 발굴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기획했다.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평생학습과 학습공동체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동아리 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문서작성법, 의사소통 방법까지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평생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 형태로 2월 8일과 9일 이틀간 10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첫 날인 8일에는 '평생학습의 꽃 학습동아리'를 주제로 ▲평생학습과 동아리에 대한 이해 ▲변화된 학습 방법의 필요성 ▲학습공동체의 시대적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9일에는 '동아리 활동 시작해보기'를 주제로 ▲동아리 등록을 위한 문서작성법 ▲동아리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소통 방법 ▲공동의 목표를 만드는 민주적 의사결정 방법 등을 알려준다.


강의는 YDP미래평생학습관 5층 YDP홀에서 진행되며, 좌석 간 거리두기, 실내 소독, 주기적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평생학습동아리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재능기부의 실천과 학습의 선순환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구는 우수평생학습동아리로 성장시켜 재능나눔과 학습활동을 위한 경비도 지원할 방침이다.


영등포구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평생학습동아리 또는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평생교육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월 7일까지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평생학습동아리가 학습공동체로서 지역의 학습문화를 이끌어가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