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안양 동서 잇는 안양천 횡단교량서로교28일 개통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양 동서 잇는 안양천 횡단교량'서로교'28일 개통

안양의 동서를 연결하는 안양천 횡단교량'서로교'(안양천서로129번길 일대)가 28일 개통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이와 관련해 27일 서로교를 방문, 현장 관계자로부터 시설전반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다.


아치형의'서로교'는 연장 69m에 폭 30.8m인 왕복2차선 교량으로서 만안구인 안양7동과 동안구인 호계2동을 잇는다. 특히 경과조명으로 밤 시간대 장관을 연출,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교량인근 동화약품 부지에 지상28층 규모의 지식정보센터를 건립하는 아이에스비즈타워 측이 150억원을 들여 건설, 약 1년 5개월만(2020. 9. 14 ∼ 2022. 1. 28)에 준공해 안양시에 기부채납 할 예정이다.


지식정보센터에는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 1,292호가 확보되고, 입주가 이뤄질 경우 큰 폭의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이었다.


안양시는 이에 아이에스비즈타워 측과 접촉, 일대에 교통량 전환을 위한 교량 신설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면서 서로교가 건설됐다. 교량 명칭'서로교'는 지난해 7월 안양시지명위원회에서 선정했다.


경수대로에서 서로교를 연결하는 호계천 복개도로도 정비 및 개설될 예정인 가운데 아이에스비즈타워 측은 복개구간의 하단부 정비를 지난해 말 마쳤다.


상단부 정비공사는 안양시가 16억원을 투입해 올해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서로교 개통과 함께 호계천 복개구간 도로개설이 완료되면 교통흐름이 수월해지는 것은 물론, 여름 집중호우로 인한 차량 통제 시 우회로 확보가 충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서로교를 찾은 최대호 시장은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안전과 교통편리 그리고 멋까지 겸비한 교량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설 연휴 교통체증에 대비해 28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