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울산교육청, 남구보건소 협업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 만족도 98%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스트레칭 자조모임)

울산광역시교육청과 남구보건소가 공동으로 지난해 시행한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의 만족도가 98%의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학교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은 2019년부터 급식종사자의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울산광역시, 울산교육청, 남구보건소가 공동으로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2021년에는 남구 지역 13교(초8, 중2, 고3), 급식종사자 53명이 참여했다.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모바일 헬스케어), 인근 공원 걷기 교실 운영, 소그룹 테이핑 요법(실습), 학교장금이 건강체조2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 지난해 울산태화강 전국 걷기대회에도 출전하여 급식종사자 21명이 기록을 인증하기도 했다.


사업 만족도 조사 결과 전반적인 프로그램 만족도 98%, 업무에 도움정도 100%, 강사 만족도 100% 등으로 나타났다. 울산 전역 확대 필요성에 대해선 확대 필요가 100%로 조사됐다. 프로그램 선호도는 건강걷기 교실이 가장 높았으며, 테이핑 요법, 모바일 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울산시교육청은 최근 2021년 학교장금이 우수학교 4교(옥동초, 선암초, 백합초, 울산여자고)에 어깨 마사지기를 전달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3월 울산시, 남구보건소와 업무협의를 거쳐 4월부터 '2022년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이 울산 전역에 확대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근골격계 질환 예방 컨설팅, 건강증진사업 등 다양한 보건관리를 통해 급식종사자들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