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흥군, 공용주차장 대폭 확대로 주민 큰 호응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흥군, 공용주차장 대폭 확대로 주민 큰 호응

고흥군은 군민생활과 밀접한 시책사업으로 주차장확보 계획을 수립해 도심지와 공공편의시설 일원에 공용주차장을 대폭 조성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등록 대수대비 주차장확보율이 48%에 머무는 군은 ?도심지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차장조성 ?고흥읍 버스터미널주변 주차타워 ?도양읍 구도심 주차타워조성 등 3개 사업을 통해 2020년부터 3년간 총 사업비 216억원을 투자해 주차공간 547면을 조성 중에 있으며, 금년 상반기 내 완공을 앞두고 있다.


도심지 유휴부지 주차장 조성사업은 2022년 1월 현재까지 고흥읍 내 주차장 8개소(164면)를 조성하였고, 상반기 내 고흥?도양읍 8개소(143면)를 추가로 조성완료 할 예정이다.


특히 빈집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만큼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범죄우범지역 해소와 교통혼잡을 크게 개선해 주민들의 호응도가 아주 높으며, 다가오는 설명절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편의를 도모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주차환경개선사업 일환으로 국비 40억원과 군비 62억원으로 총 사업비 102억원을 투입하여 고흥터미널주변(지상3층, 126면)과 도양읍 구도심(지상4층, 114면)에 주차타워를 조성 중에 있다.


대상지는 고흥터미널과 녹동 바다정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노외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으나,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주차수요를 수용하기에는 현저히 부족한 실정으로, 금년 상반기 내 주차타워가 완공되면 240대의 주차공간를 수용할 수 있어 도심지의 주차난 및 교통난을 해소하고, 주변상가 등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편리함이 증대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도심지 내의 주차장 조성 후 지역주민들의 편익이 현저히 해소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공사기간 중 지역주민들의 안전과 소음으로 인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공사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불편을 감수하고 협조해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주민편의시설 확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