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강임준 군산시장, 오미크론 확산 방지 위해 고향 방문과 이동 자제 당부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임준 군산시장, 오미크론 확산 방지 위해 고향 방문과 이동 자제 당부

강임준 시장이 설명절 연휴동안 오미크론 확산방지를 위해 '고향방문과 이동 자제'를 당부했다.


강 시장은 27일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고향방문이나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불가피하게 고향을 방문할 경우 출발 전 진단검사는 물론 소규모로 짧게 머무르기와 KF-80이상 마스크 착용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군산의 백신접종율은 1차 87%, 2차 86%를 넘어섰고 3차접종의 경우 60%를 설 명절 이전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전국적으로 하루 확진자 수가 14,000명대를 넘었으며 정부는 설 명절이후 최대 1일 3만명 발생을 예상하고 있다. 또 최근 군산에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강 시장은 "안일한 대처는 금물이지만 과도한 불안감에 휩싸일 필요도 없으며 위기는 늘 있어왔고, 우리는 늘 위기를 극복해 왔다"면서 "시민의 안전화 행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과 가능한 방법을 총 동원해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지만 조금만 더 힘내 주시길 부탁드리고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을지라도 마음만은 풍성한 설 연휴 보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