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구례군, 어르신 대상포진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 실시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례군청

전남 구례군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및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올해 만 65세(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 어르신 중 접종이력 없는 군민이다.


대상포진은 젊은 연령층에 비해 65세 이상 발생률이 8~10배 높고 감염되면 극심한 통증을 수반하며 재발률이 높아 예방이 중요하다. 하지만 접종비가 15~20만원에 달해 경제적 부담 때문에 예방접종을 망설이는 어르신들이 많았다.


군은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 해소와 건강 보호에 기여하고자 2020년 1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지금까지 5,340명에게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대상포진예방접종은 선택예방접종으로 관내 보건기관(보건의료원, 보건지소)에서만 접종이 가능하며 주민등록 주소가 구례군인 사람만 해당된다.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국가예방접종으로 전국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폐렴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은 치명적이며,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은 80%에 이르므로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백신 성분에 대해 중증 알레르기 반응 및 이전 백신 접종에서 중증 반응을 보인 경우나 중등도 이상의 심한 급성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백혈병 등 악성종양, 면역결핍질환, 스테로이드를 포함한 면역억제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접종 금지 대상자이다.

3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