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여군,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습관개선 모바일 헬스 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모바일 헬스 케어 포스터

부여군은 ICT 기반 공공형 건강관리서비스인 2022년 보건소 보마일 헬스 케어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 케어는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기관 전문가(의사·코디네이터·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달 24일부터 24주간 추진된다.


모집대상은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만 19세 이상 부여군민 또는 부여군 소재 직장인이다. 해당 질환 진단을 받았거나 치료를 위한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70명으로 다음 달 11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팀 또는 건강재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 초과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부여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2월 중 초기 건강검사를 거쳐 최종대상자를 선정하며, 참여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디바이스를 무료 제공하고, 24주 동안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만성질환 관리역량을 키워 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7일 [금]

[출석부]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비타500
[포인트 경품]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