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사천시 중대재해예방팀 신설, 중대재해 예방에 총력

뉴트리션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가 중대산업재해와 중대시민재해 예방 업무를 총괄하는 전담조직인 '중대재해예방팀'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중대재해예방팀 신설은 1월 27일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 발생 원인에 따라 사업주, 경영책임자 등에 처벌을 규정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하기 위한 것.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장, 공중이용시설, 공중교통수단 운영 중 안전·보건 조치를 위반한 경우 지방자치단체장 등을 포함한 경영책임자를 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천시 중대재해예방팀은 안전도시국 재난안전과 내에 배치, 중대재해예방 업무를 위하여 ▲중대재해예방 계획수립 및 점검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및 홍보 ▲중대재해예방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산업안전보건교육 계획 수립 및 교육 실시 ▲안전보건관리 규정 관리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관련 부서에서 관리하는 안전계획에 의거 이행여부를 점검 및 개선조치로 중대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근무 중인 상시 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재난안전과장은 "관련 부서 공무원들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빈틈없이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안전한 사천! 든든한 시민'이라는 비전 아래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등을 총괄하면서 조직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겠다"고 덧붙였다.


홍민희 권한대행은 "법 시행에 앞서 건설현장을 방문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시가 발주한 대규모 건설현장 등을 수시로 방문해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