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온라인 길잡이, ?디지털상거래(커머스) 전문기관? 신규 모집

뉴트리션 | 2022.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7, 디지털 기술·기반(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소상공인의 마케팅 콘텐츠 실습·제작부터 전자상거래(e-커머스) 채널 입점까지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디지털상거래(커머스) 전문기관 운영 사업은 지난해까지 서울(3), 부산(1), 대구(1), 전주(1)에 총 6개 기업(기관)을 선정했으며,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총 2,787명(7,705개 제품)에 달하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홍보,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활용, ▲전자상거래채널 입점 등 디지털온라인 전환을 지원하면서 위기 극복과 성장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
?
#1. '아이티코리아'는 가공식품을 생산판매하는 소기업으로, 디지털상거래(커머스) 전문기관의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활용 지원'을 통해 사업초기 단계에서의 판로 절벽을 극복하고, 12억원 매출, 고용 창출 9명, 판매 채널 확대 등의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2. '고원농산협동조합'은 강원도 정선 지역에서 재배한 청정재료를 가공판매(나물류)하는 소기업이며, 높은 온라인채널 진입 문턱에서 고전하다가, 디지털상거래(커머스) 전문기관의 '전자상거래 활용 프로그램'을 경험한 후 매출이 10배 상승하는 등 온라인 새도약을 진행 중이다.
?
올해 디지털상거래(커머스) 전문기관 주요 운영방향은 ①민간 주도, ②성과확산 ③지역 확대로서, 2개소를 추가로 선정해 소상공인 디지털온라인 전환의 성공 방정식을 지역 현장까지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
전문기관은 최대 10억원을 지원받아(자부담 20%), 디지털온라인 기반인프라)(공간, 장비 등) 및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진출 전(全)과정을 연계 지원한다.
?
동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방송 스튜디오 및 편집실, 교육실, 공유 사무실 등을 갖춰야 하며, 사업에 선정된 전문기관은 연간 소상공인 500개사(1,000개 제품) 이상을 지원해야 한다.
?
중기부 이하녕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디지털상거래(커머스) 전문기관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새도약을 뒷받침하는 성공 디딤돌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2일 [일]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