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을 기반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170개팀 모집

뉴트리션 | 2022.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지역기반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역량 있는 (예비)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기업이다.


중기부는 지역 청년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20년 '지역기반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신설하고, 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가치 창업가 250개팀을 선정하는데 2,523개팀이 접수해 지역기반 혁신창업지원에 대한 현장의 높은 호응을 보여줬다.


또한 '20년에 선정된 280개팀이 지난 한 해 동안 매출액 535억원, 신규 고용 502명, 투자유치 174억원을 달성해 지역가치 창업가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21년에 선정된 지역가치 창업가 '금풍양조'는 강화 금쌀 막걸리 제조, 문화 공간 및 체험 조성을 통해 강화를 알리는 '100년 양조장'이라는 상품(아이템)으로 강화도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2022년 '지역기반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①사업화 자금 지원과 ②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의 세부 내용은 2022년 상반기 중에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다.


올해 주요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업화 자금 지원'


사업화자금의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며 총 170개팀을 선정한다.


예비창업자는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기창업자는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에게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를 확대 지원한다.


협업과제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융합을 통해 지역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가치 창업 7대 분야별 협업'과


지역 가치 창업가의 제품·서비스 고도화와 판로 지원·확보를 위한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으로 나누어 지원한다.


'지역가치 창업가 투자 연계 강화'


지역가치 창업가의 성과 확산을 위한 투자 연계가 강화한다.


선정된 지역가치 창업가가 호남, 충청 엔젤투자거점(허브)에서 지역 특색에 맞는 창업·투자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또한 올해부터 모태기금(펀드) 소셜임팩트 분야 투자 대상에 선정된 지역가치 창업가도 포함된다.


사업화자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월 27일부터 중기부 누리집과 케이(K)-창업기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화자금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기업은 1월 27일부터 3월 3일 오후 6시까지 케이(K)-창업기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