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영등포구, 공사장 가설울타리도 탁 트이게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의 공사장 가설울타리가 다채로운 색채와 감각적 이미지가 담긴 탁 트인 갤러리로 변신해 주민과 만나고 있다.


구는 지역 내 신축 공사장 29개소의 가설울타리에 영등포의 변화된 모습과 지역 명소를 한 눈에 보여주는 디자인을 적용하여 도시미관 개선과 구정 홍보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그간 지난 2013년에 제작된 '영등포구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매뉴얼'에 따라 '영등포구의 이름난 곳', '영등포의 어제와 오늘'이 담긴 가설울타리를 설치해왔으나, 일관되지 못한 디자인 시공과 지역적 특색에 맞지 않는 이미지, 최근의 변화된 모습이 반영되지 못하는 문제가 제기되었다.


이에 지난 2020년 가설울타리 디자인 개선안을 새롭게 개발하여, 당산동 3개소의 공사장에 시범 설치하고 영등포동, 양평동 등 20여 개의 공사장으로 확대 적용했다.


이후 지난해 4월, 지역적 특성과 주요사업이 추가 반영된 새로운 디자인을 변경 개발하여 ▲관내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관급 공사장 ▲10m 이상 도로변에 접한 공사장 및 ▲기타 차량보행량이 많은 도로변에 접한 공사장 총 29개소를 대상으로 가설울타리 디자인을 새롭게 교체했다.


변경된 디자인에는 주황, 초록, 파란색 바탕의 탁 트인 영등포구 전경을 배경으로, 영등포를 대표하는 주요 명소와 랜드마크를 픽토그램으로 알기쉽게 표현했다.


구는 새로운 가설울타리 디자인의 적용을 통해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영등포의 다양한 매력과 가능성을 홍보하고 도시미관 개선을 통한 범죄 예방효과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구는 설치된 가설울타리의 유지, 보수 등 사후 관리에 힘쓰고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새로운 가설울타리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해나갈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가설울타리 디자인 개선을 통해 공사장과 도시 이미지를 산뜻하게 재조성하고, 영등포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사장 환경 개선과 안전관리에 힘써 구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개선(사진제공=영등포구청)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개선(사진제공=영등포구청)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잘 키운 손자 열 아들 안부럽다" 시총 2·3위 손자회...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왼쪽)·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오른쪽). /사진=각 사[한스경제=최정화 기자]최...
수처리·풍력·수소 한화건설 친환...
대전하수처리장 조감도. / 한화건설 제공[한스경제=서동영 기자]...
대법 "국정교과서 실린 동화 저작...
국정교과서에 실린 저작물의 저작권은 교육부가 아닌 원저작자에...
내부제보실천운동, 내부고발자 보...
한 시민단체에서 내부 고발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와 ...
쉐보레, 큰 차로 승부수 띄웠다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진=한국GM[한스경제=김정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7일 [월]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