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기상청속보] 인도네시아 지진6.6 서울 오늘내일날씨는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도네시아 지진 (기상청 제공)인도네시아 지진 (기상청 제공)

2022년 01월 14일 18시 05분 42초 인도네시아 랑카스비퉁 서남서쪽 127km 해역에서 규모6.6 지진이 발생했다.


위도: 6.93 S, 경도: 105.25 E 발생깊이는 37 km


기상청은 우리나라전역에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했다.


이번 자료는 미지질조사소(USGS) 분석결과이다.


14일 금요일 오늘날씨와 15일 토요일 내일날씨이다.


14일 현재(21시 50분), 전국이 대체로 구름많으나 서쪽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 춥겠다.


한편, 내일(15일) 아침 기온은 -12~1도로 오늘(14일, -17~-2도)보다 높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남서부, 강원영동, 경상권, 일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는 바람이 30~65km/h(8~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15일 토요일 오늘의날씨, 내일의날씨 (기상청제공)15일 토요일 오늘의날씨, 내일의날씨 (기상청제공)

서울날씨,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15일) 오후(15~18시) 경기북부를 시작으로 모레(16일) 새벽(03시)까지 수도권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겠고, 경기남동은 새벽(05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수형태는 경기동부를 중심으로 눈으로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으나, 서울과 그 밖의 지역에서는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또한, 비 또는 눈이 모레 새벽에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으나, 지상 기온이 높아(1~3도) 눈이 쌓이기는 어렵겠다.


서울은 내일 오후부터 눈이 약하게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높은 산(도봉산, 북한산, 관악산)에서는 눈으로 내리면서 조금 쌓일 수 있다.


모레(16일) 새벽 눈 또는 비가 그친 후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는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여 통행하기 바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한국 축구, 시리아전서 월드컵 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레바논전에서 기뻐하고 있다. /K...
주접이 풍년 영웅시대, 굿즈→성지...
임영웅 영웅시대, 사랑해→영웅시대 '눈물'가수 임영웅의 공식 ...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택배·우체국 나비효과...지역...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따상' 실패...현대차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