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속보]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시간 언제? 3주 연장·사적모임 기준 6명 완화 가닥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속보]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시간 언제? 3주 연장·사적모임 기준 6명 완화 가닥 (국제뉴스DB)[속보]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시간 언제? 3주 연장·사적모임 기준 6명 완화 가닥 (국제뉴스DB)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연장 시간을 향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설 연휴를 감안해 수도권, 비수도권 사적모임 기준을4명에서 6명으로 늘리는 방안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정부는 14일오전 10시, 다음 주부터 적용될사회적 거리두기 최종 방안을 발표합니다.

발표 전부터 전국의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현재 4명에서 6명으로 2명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식당과 카페 등의 영업시간은 현재와 마찬가지로밤 9시까지로 제한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개편안은 다음 주 월요일인 17일곧바로 시행된다.

이번 조치는 설 연휴가 낀 다음 달 6일까지 3주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사적모임 허용 인원을 6명으로 늘리는 것 외에 나머지 방역 조치는 현 수준을 유지한 것이다.

설 연휴 이동량이 급증하고,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고 있는 상황을 우려에 따른 결정으로 풀이된다.

모임 인원을 6명으로 늘린 건,설 연휴엔 현재의 4인 인원 제한을현실적으로 유지하기 힘들다는 판단에서다.

정부는 이 같은 거리두기 조치를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최근 해외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를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오미크론 대책도 발표한다.

최근 미국 내 오미크론 검출률이 98.3%에 이르는 만큼 대부분 오미크론 감염자로 추정되고 있다.

때문에 정부는 해외에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에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등 방역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의무 적용 시설17종>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도 나오는 가운데, 철도 승차권을 창측 좌석만 판매하는 등의 대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오늘 새 거리두기 지침을 발표하면서, 피해 계층을 지원하는 새해 첫 추경 편성을 공식화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비례)배정·따상 가격(주가) 알아보기(사진=LG에너지...
[최종]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엘지에너지솔루션)이 일반청약 증...
"제2의 오징어 게임은?"...넷플릭...
드라마·영화·예능, 다채로운 라인업 발표넷플릭스가 '지금 우...
LG엔솔, 공모주 청약 사상최대 경...
LG에너지솔루션의 IPO가 역대 최대 흥행을 기록하자 동일 업종인...
천안 데이트폭력 조현진 신상정보 ...
'천안 데이트폭력' 조현진/사진-충남경찰청이별을 통보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