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륜 벨로드롬에선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명돔경륜장에서 우수급 선수들이 경주를 펼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광명돔경륜장에서 우수급 선수들이 경주를 펼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새로운 한 해가 시작된 가운데 경륜장에선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초반엔 강급된 선수들과 신인들의 싸움, 여기에 기존 급별 우수한 전력들의 치열한 경합이 예상됐지만, 올해는 긴 공백기를 가졌던 많은 선수들 유입으로 혼전 양상의 경주가 증가했다. 경주 수의 증가로 인해 다양한 편성이 가능해진 점 또한 이런 경주가 늘어난 이유 중 하나다.


최근 흐름을 알기 위해서는 기본 틀에서 벗어난 경주를 살펴봐야 한다. '경륜은 득점을 무시할 수 없다'는 속설이 곳곳에서 깨지고 있다. 이 상황을 가장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경주가 2일 부산에서 펼쳐진 6경주다. 이 경주는 기존 우수급 강자 김민배(31·23기 세종)와 유성철(37·18기 진주)의 득점이 높아 치열한 전개가 예상됐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전혀 딴판의 경주가 펼쳐졌다. 공백기가 있던 임영완, 유성철 등 사이에서 김민배가 자리를 잡으려 했으나 아무도 자리를 주지 않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다. 이에 김민배는 어쩔 수 없이 한 바퀴 반이라는 강수를 두며 입상을 시도했다. 결국 초주를 배정받았던 장우준(29·24기 부산)이 김민배를 받아 가는 형국이 되면서 쌍승식 58.5배, 삼쌍승식은 무려 289.4배라는 초고배당이 나왔다. 이 경주를 기점으로 7일부터 펼쳐진 대부분의 경주에서 공백기가 길었던 선수들과 기존 경주를 펼치던 선수들 간 맞부딪치는 상황이 속출했다.

지난해 그랑프리 결승전에 참가한 선수들이 경주를 펼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지난해 그랑프리 결승전에 참가한 선수들이 경주를 펼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또한 예전에는 강급자들이 한 수 아래의 등급에서 활약하는 경우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하지만 올해는 이런 상황이 전혀 보이질 않는다. 오랜 공백기로 경기 감각이 떨어진 탓이긴 하지만 선발급으로 강급된 이창용(43·11기 성산)은 7일, 8일 이틀간 2착에 만족해야 했다. 겨우 결승 진출을 이뤄낸 그는 체면치레만 하는 데 그쳤다. 이에 반해 손주영(37·20기 구미), 곽훈신(39·15기 미원)은 아예 삼복승 안에 들지도 못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우수급도 별반 차이는 없다. 특선급에서도 통할 만한 추입력을 보유한 김종력(39·11기 김해A)도 2, 3착에 그치며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그나마 김주동(35·16기 상남), 김정태(38·15기 가평)는 토요경주 2착으로 득점 우위를 통해 결승 진출을 이뤄냈다. 강급자들이 키를 쥐고 있던 과거와는 너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공백기를 가졌던 선수들이 내세울 수 있는 건 역시 강한 승부욕이다. 윤민우(32·20기 상남)는 2일 창원 5경주에서 강자로 꼽히던 박용범을 상대로 악착같이 추입력을 발휘하며 쌍승판을 뒤바꿔 놨다. 이현구(39·16기 김해A)도 그림 같은 추입력으로 윤민우와 같이 쌍승판을 뒤바꾸어 놓으며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강한 승부 의지를 보인다면 경기 감각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만회 할 수 있다는 것을 성적으로 증명한 셈이다.


김순규 경륜 수석기자는 "새해 경륜 판도는 예전과 확연히 다르다. 득점도, 출주간격도 모두 믿을 것이 못 되는 이런 혼전 양상이 앞으로도 계속된다면 배당판만 보고 갈 것이 아니라 선수별 경기력과 승부 의지, 훈련량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며 "공백기가 길었던 선수 중 강급자라 하더라도 맹신은 금물이다. 오히려 인터뷰 등을 참고해 어떤 선수가 꾸준한 훈련량을 보여주고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청주 배터리공장 화재, 큰 불 진압 어려운 이유...
[속보]청주 배터리공장 화재, 큰 불 진압 어려운 이유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국제뉴스DB)청주 배터리공...
[속보]청주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
[속보]청주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제조 공장 화재, 불 잡기 위해 ...
배우 김영옥 나이 "임영웅 엄마 미...
배우 김영옥 나이 임영웅 엄마 미용실 성지순례 다녀와...(사진=...
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논란 속 말 ...
'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논란' 속 말 주인 멀쩡하던 말이.....
SM엔터 사옥 흔들...DL이앤씨 아크...
윤유선 오연수 아파트 (사진-워맨스가필요해 캡쳐)SM엔터테인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