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속보]구미 산동 아파트 거푸집 붕괴 원인은?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속보]구미 아파트 가설물 붕괴, 잇따른 공사 현장 사고에 불안감(사진=온라인 커뮤니티)[속보]구미 산동 아파트 거푸집 붕괴 원인은?(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구미 산동읍 아파트 거푸집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13일 낮 12시 30분쯤 구미시 산동읍에 있는 한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을 위한 거푸집이 무너져내렸다.


사고 당시 점심시간이었기 때문에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미시는 공사현장이 무너졌다는 민원을 접수해 사고 현장 확인에 나섰다.


사고 당시 바람이 많이 불어 거푸집이 붕괴된 것이란 게 시의 설명이다.


한편,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은광주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건물 붕괴 사고가 발생해이용섭 광주시장이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건물 전면 철거 후 재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13일광주광역시 화정동 사고 현장 인근에서 브리핑을 얼어"광주시가 추진하는 사업에 일정 기간 HDC현대산업개발 참여를 배제하는 방안도 법률적으로 고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광주 시내 5곳에 달하는 HDC현대산업개발 공사 현장에 대해 즉시 공사 중단 행정명령을 내렸고 감독관청의 관리·감독 부실 여부에 대한 특별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시장은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도"HDC현대산업개발 공사 현장의 안전성을 신뢰할 수 없고, 계속 사고를 일으킨 점에 대해 응징 차원에서 광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공사를 중단토록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확실한 안전장치가 마련되지 않는 한 공사가 재개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앞서 지난 11일 오후 3시 47분쯤 광주시 서구 화정동의 '광주 화정 아이파크' 신축 공사 현장에서 아파트 외벽과 슬래브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재 현장 근로자 등 6명의 연락이 끊겼으며 이들은 붕괴한 건물의 28∼34층에서 창호, 소방설비 공사 등을 맡았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방당국은 추가 붕괴 우려에 대비해 현장 안전성 점검을 마친 뒤 이날 오전 9시 30분 수색을 재개했다.


경찰은 해당 공사 현장에서 철근 콘크리트 공사를 하청받아 시공한 하청업체 3곳을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돌입했다.


조만간 사고가 난 현장의 사무소 등에 대한 압수수색도 차례로 진행할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아트페어 아르코28일 리브메이트 ...
아트페어 아르코28일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아트페어 아...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나 가족의 안타깝지만 ...
설하윤, 고맙습니다 송해 첫사랑 ...
큰 의미 있는 무대에 보탬이 돼 다행 소감설하윤이 '여러분 고맙...
최혜진, LPGA 데뷔전 첫날 공동 4...
최혜진이 스윙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