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기도, 노인 대상 무료체험방 의료기기 허위·과대광고 등 집중 수사

한국스포츠경제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내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무료체험방 등 의료기기 판매업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 등 80여 곳에 집중 단속이 진행된다./김두일 기자경기도내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무료체험방 등 의료기기 판매업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 등 80여 곳에 집중 단속이 진행된다./김두일 기자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 경기도내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무료체험방 등 의료기기 판매업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 등 80여 곳에 집중 단속이 진행된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도내 의료기기 판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거짓·과대광고 및 건강기능식품 불법 제조· 유통행위를 단속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사 항목은 ▲의료기기 효능 및 효과에 대한 허위·과대광고 ▲의료기기가 아닌 공산품을 의료기기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등록 없이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행심을 조장해 건강기능식품 판매 ▲위해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유통기한 경과 제품 제조·판매 ▲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의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등이다.


의료기기법에 따라 의료기기의 거짓·과대광고, 의료기기가 아닌 것을 의료기기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의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위해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의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김민경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단속으로 의료기기의 거짓·과대광고로 인한 도민의 피해를 예방하고 건강기능식품의 유통 질서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하며, 적발업체는 엄중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누리집 또는 경기도 콜센터로 불법행위 도민제보를 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월요일 오후 서울·대전 눈온다 제주도날...
고드름, 강추위, 겨울날씨 (국제뉴스DB)강추위, 눈스케치 날씨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17일 서울 -...
"잘 키운 손자 열 아들 안부럽다" ...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왼쪽)·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오른...
대법 "국정교과서 실린 동화 저작...
국정교과서에 실린 저작물의 저작권은 교육부가 아닌 원저작자에...
내부제보실천운동, 내부고발자 보...
한 시민단체에서 내부 고발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와 ...
쉐보레, 큰 차로 승부수 띄웠다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진=한국GM[한스경제=김정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7일 [월]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