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윤핵관 누구·뜻 궁금증...이준석 패싱논란에 윤석열이 꺼낸 한마디

살구뉴스 | 2021.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1월 29일 SNS에 '그렇다면 여기까지'라고 적은 후 잠적하며 '윤핵관'이 누구인지 뜻 까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이 초유의 당대표 잠적 사태로 비화하면서, 이같은 갈등을 사실상 촉발한 '윤핵관'이 대체 누구인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윤핵관'의 뜻은 갈등이 생길 때마다 언론 익명 인터뷰에 나선 자칭 '윤석열 핵심 관계자'의 줄임말인데, 해당 인물이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준석 대표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갈등을 부채질한 측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논란에 12월 1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은 CBS라디오 '뉴스쇼'에 출연해 '윤핵관'이 누구냐는 질문에 대해 "권성동 의원은 확실히 아니고, 장제원 의원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익명에 기대지 않고) 공개적으로 하고 있지 않느냐"며 "아닌 분은 아니다"고 단언했습니다.

다만 김병준 위원장은 "장성민 전 의원은 모르겠다"며 "그분은 최근에 만나보지를 못해서…내가 최근에 접촉이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위원장에 의해 '윤핵관이 확실히 아닌 사람'으로 판명된 권성동 사무총장도 같은날 KBS라디오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석열측 핵심관계자는 자신인데 자신은 그런 익명 인터뷰를 한 적이 없다는 말로 우회적으로 '윤핵관'을 공격했습니다.

권성동 총장은 "윤석열 측의 핵심 관계자가 누구냐. 사무총장인 나 아니냐"며 "내가 흘리지 않았는데 어떻게 이런 말이 나오느냐"고 언론에 익명 인용된 자칭 핵심 관계자의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이어 "내가 모르는 핵심 관계자가 어디 있겠느냐"며 "나도 그 사람이 누구인지 궁금한데 우리 캠프의 핵심 관계자 중에, 특히 의사결정에 관여하고 있는 사람 중에는 이런 사람이 없다"고 단언했습니다.

익명의 '윤핵관'이 말한 김종인 전 위원장을 위한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를 없앴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캠프에)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 없다"며 "그 자리는 항상 비워두고 김종인 위원장을 모시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수습했습니다.

앞서 윤석열 측의 핵심 관계자를 자처한 익명의 인사는 특정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신의 주장을 '윤핵관' 발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김종인 전 위원장에게 '최후통첩을 한 것'이라는 주장을 내보내 격분한 김 전 위원장의 '주접' 발언을 촉발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로도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를 없앤다" "윤 후보 지지 여론 형성에 김 전 위원장 역할은 1%도 없다" "이 대표는 이대남(20대 남성)의 관심대상일지 모르나 이대녀(20대 여성)에게는 혐오대상"이라는 등의 주장을 '윤핵관'의 이름으로 이어간 바 있습니다.


이처럼 '윤핵관'이 평지풍파를 일으키고 당과 중앙선대위의 내부 갈등과 반목을 부추김에 따라, 국민의힘 내부에서 '윤핵관'을 향한 눈초리도 점차 사나워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전날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그 사람을 찾아내면 기필코 당에서 축출할 것"이라며 "그 사람이 하는 말은 사실과 다른 내용이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윤핵관'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두세 명 있어서 확인해봤는데 아닌 게 너무나 명백했다"며 "'윤핵관'으로 지목 받는 사람은 윤석열 캠프와 무관한데, 그 사람을 윤석열 캠프 핵심 관계자라고 하면서 기사를 쓴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은 아무 관계 없는 사람일 수 있다"며 "소위 여의도 근처에서 '윤핵관'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에 대해 확인해봤는데 전부 아니었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앞서 11월 29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전날 SNS에 '그렇다면 여기까지'라고 적은 후 잠적하며 사퇴설,패싱논란 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전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고 짧게 쓴 뒤 50분 후 "^_^p"라고 남겨 갖은 추측을 낳았습니다. '^_^p' 이모티콘은 엄지손가락을 밑으로 내린 의미라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윤석열 대선후보는 ‘이 대표 패싱 논란의 이유가 무엇이라고 보느냐’고 묻자 “저도 잘 모르겠다”며 “저는 후보로서 역할을 다 하는것 뿐”이라고 답했습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가수 민해경X김범룡 나이 "결혼만...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가수 민해경X김범룡 나이 결혼만 안해(사진=TV조선)'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80...
돌싱포맨 장동민 아내 임신부터 결...
'돌싱포맨' 장동민 아내 임신부터 결혼·러브스토리 공개 ...
김영철, 송은이와 핑크빛 기류?
김영철, 송은이와 핑크빛 기류?(사진=KBS2)KBS2 '옥탑방의 문제...
가수 지원이, 청아한 외모에 시선 ...
가수 지원이, 청아한 외모에 시선 집중...성형 여부는?(사진=지...
영탁, 가수 최대성 작곡 의뢰에 보...
영탁, 가수 최대성 작곡 의뢰에 보인 반응은?(사진=라이브 방송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9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