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 채널A 이동재, 최강욱·황희석 추가 고소

더팩트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명예훼손 혐의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을 경찰에 추가 고소했다. /남용희 기자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명예훼손 혐의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을 경찰에 추가 고소했다. /남용희 기자

명예훼손 혐의 서울경찰청에 고소장 제출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명예훼손 혐의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을 경찰에 추가 고소했다.


이 전 기자의 대리인 최장호 변호사는 24일 입장문을 통해 최 대표와 황 위원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 전 기자 측은 "최 대표는 이 전 기자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돼 현재 형사 재판이 진행 중이다. 그런데 본인 페이스북 게시글 등에 비평·비판으로 원색적 비난을 연일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지난해 SNS에 '편지와 녹취록상 채널A 기자 발언 요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 전 기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다. 게시글에는 이 전 기자가 "사실이 아니라도 좋다. 당신이 살려면 유시민에게 돈을 줬다고 해라"라는 취지로 발언했다는 내용이 있다.


재판은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 중이다. 최 대표는 맥락 등을 해석해 비평한 글을 게시했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 전 기자 측은 또 "황 위원 또한 지난해 최 대표와 함께 유튜브 정봉주tv에 출연해 이 전 기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적시한 것을 제보받았다. 이에 경찰에 엄중 수사와 처벌을 요청하는 추가 고소장을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이 전 기자 측은 형사 재판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추가 자료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bell@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블리블리 오퀴즈 오후 2시·3시·4시 정답 '여기에'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블리블리 오퀴즈가 출제됐다. 1일 오후 2시 출제된 오퀴즈는 드시모네 ...
'닥터 바리스타' 캐시워크 돈버는...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닥터 바리스타' 캐시워크 돈버는퀴...
'블리블리'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블리블리' OK캐쉬백 오퀴즈 정답'블...
공유,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데...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배우 공유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
배우 정우성 코로나 돌파감염 확진...
스포츠동아 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CU 3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