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영국 BBC, 한국수능 조명 "세상에서 가장 힘든 시험"

국제뉴스 | 2021.11.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BBC 홈페이지 캡처.BBC 홈페이지 캡처.

영국 BBC에서 지난18일 치러진 한국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해 보도했다.


BBC는 이날 오후 영상 기사를 통해한국의 고3 학생들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시험을 봐야 한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3명의 고3 수험생이 수능 100일 전부터 수능 당일까지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영상 속한 학생은 "한국 학생들은 12년간의 학창시절을 수능을 위해 보낸다"며 "한국의 '10 to 10'을 아느냐.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학원에 있는 것을 말한다. 가장 힘든 것은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는 것이다. 지친다"고 밝혔다.


이어 또 다른 학생은 "수능과 입시 교육 자체가 '수능 못 보면 실패한 사람이 아닐까', '내가 이 정도로 가치가 없는, 능력이 없는 사람인가'를 느끼게 한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도"수능 성적이 말해준다. 수능 성적밖에 없다"고 전했다.


BBC는 "한국의 고등학생들이 8시간 동안의 험난한 마라톤 시험인 수능시험에 응시했다"며 "한국의 고등학생들은 대학 배정, 직업 및 미래 등을 확보하기 위해 수능시험을 잘 치러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상당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BBC는 수능시험 당일 경찰차량과 응시장에 들어서는 수험생 학부모의 모습을 조명하며"경찰이 수능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을 위해 도로를 정리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8시간 마라톤 시험 수능"이라고 표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내PC돌보미 굿네이버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2일 오후 2시 캐시워크 돈버는퀴...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금'...
손담비 열애 남자친구 이규혁 소름...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가수 겸 배우 손담비(38)가 스...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시 탑승 진술 거짓으로 드러나(...
[nbs 여론조사] 차기 대선후보 지...
[nbs 여론조사]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 윤석열 34%·이재명 33%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2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