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접종 인센티브' 확대...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해도 인정

시사경제신문 | 2021.10.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일부터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한 국민도 국내에서 '접종 인센티브'를 인정받을 수 있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의 모습. 사진=시사경제신문
20일부터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한 국민도 국내에서 '접종 인센티브'를 인정받을 수 있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의 모습. 사진=시사경제신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은 19일 정례 브리핑에서 20일부터 해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한 국민도 국내에서 '접종 인센티브'를 인정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박향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내일부터는 해외에서 예방접종을 받고, 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한 우리 국민들도 국내 접종 완료자와 동일하게 접종 증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접종 증명서만 지참하면 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한 내국인 해외접종자들도 국내 접종자들과 동일하게 사적모임 기준 제외나 확진자 밀접접촉 시 자가격리 제외 등의 인센티브를 적용받을 전망이다.

정부는 지난 7일부터 해외 예방접종자 가운데 격리면제서를 보유하고 입국한 내외국인에게 접종 확인서를 발급해오고 있었으나, 이날 발표된 추가 조치에 따라 앞으로는 격리면제서 없이 입국하는 내국인까지 접종력 인정 범위가 확대된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국내 입국을 하는 대상자들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 해외 예방접종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스템에 등록되면 20일부터 보건소에서 준 종이 예방접종 확인서나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COOV·쿠브)를 통해 접종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솔로몬-박장현-이병...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솔로몬-박장현-이병찬 스페셜 무대(사진=TV조선)TOP10 박창근-김...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이은주 제주 MBC 아나운서(사...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주접이 풍...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주접이 풍년' 출연 예고...기대...
[엔터Biz] 성장주 꾀했던 엔터주, ...
지난해 고점 찍고 나란히 부진…증권가 '상저하고' 전망국내 유...
드라마 트레이서 최준영, 손현주x...
(사진 제공: MBC '트레이서'방송 캡처)배우최준영이거침없는연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