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서울 거리두기 4단계, 15일 확 바뀔까? 4단계→3단계 단순화 검토

국제뉴스 | 2021.10.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수칙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수칙

서울 거리두기가 2주간 연장된 가운데 추후 연장여부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7일 자정까지 2주간 이 같은 내용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처와 방역 수칙이 시행된다.


4단계 지역 유흥·단란주점, 클럽·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무도장, 홀덤펍·홀덤게임장 등 유흥시설은 집합금지가 유지된다.


4단계 지역 내 식당·카페 취식은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다. 오후 10시부턴 배달과 포장만 허용된다. 편의점 야외 테이블과 의자도 오후 10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영화관, PC방, 목욕장업, 방문판매업,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놀이공원, 상점·마트·백화점, 내국인 카지노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도 오후 10시까지다. 실내·외 체육시설 샤워실은 운영할 수 없다.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만 가능하다. 숙박시설은 전체 객실의 3분의 2만 운영하고, 시설 주관 행사, 미팅·소개 등은 금지된다. 종교시설의 정규 종교활동은 수용 인원의 10% 범위에서 최대 99명까지 가능하며, 종교시설이 주관하는 모임·행사·식사·숙박은 금지다.


사적 모임 기준도 종전과 같다. 4단계 지역에선 오후 6시 이전까지 4명, 오후 6시 이후엔 2명까지만 모여야 한다. 단, 식당, 카페, 가정 내에서는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6명까지 모일 수 있다. 접종 완료자만 모여도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다.


단,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얀센은 1회) 후 14일이 지난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결혼식장, 돌잔치, 실외 스포츠 시설 인원 제한이 완화된다.


결혼식 인원은 3~4단계에서 식사 제공 시 49명, 식사 미제공 시 99명까지 가능하다. 이날부턴 접종 완료자만 추가로 참여할 경우 식사 제공 시 99명(49명+접종 완료 50명), 식사 미제공 시 199명(99명+접종 완료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는 오는 15일로 예정된 방역 당국의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개편 및 조정을 앞두고 있다.


먼저 현행 4단계를 3단계 정도로 줄이고, 다중이용시설도 감염 위험도가 낮은 곳은 출입 제한을 완화하는 방식이 거론되고 있다.


정부는 현재와 같은 '확진자 억제' 중심의 대응 체계를 중환자 치료 중심으로 전환하고 재택 치료의 단계적 확대 등을 검토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민 물티슈 베베숲'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국민 물티슈 베베숲'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국민 물티슈 베베숲' 관...
완판쇼 베베숲 물티슈 캐시워크 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OOO원' 완판쇼 베베숲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OK캐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OK캐쉬백 오퀴즈 정답'한국농수산식...
[속보]영주 코로나 확진자 51명 무...
영주 코로나 확진자 (영주시 제공)경북도 영주시는 19일 10시기...
'엘레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엘레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