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서울근교 경기도 남양주,양평 간이역가볼만한곳 여행지추천

국제뉴스 | 2021.10.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양주 능내역 (출처=한국관광공사)남양주 능내역 (출처=한국관광공사)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로 10월 개천절에 이어 한글날 연휴로 10월4일까지 쉰다.


정부에서는 위드코로나로 가기위한 비상대책을 마련중이며 백신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 연휴기간 가급적 이동자제를 권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꼭 착용하며 손을 자주 씻기 등 방역수칙에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위드코로나를 위해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가을여행지를 추천하는 한편, 한글날 대체공휴일로 가을여행에 걸맞는 여행지를 정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여행정보를 공유했다.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당일코스 등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가까운 여행지를 소개한다.

남양주 능내역(출처=한국관광공사)남양주 능내역(출처=한국관광공사)

가을 풍경 한구석에 간이역이 있다. 오래된 역이다.


[남양주 능내역]
조안면 능내리, 다산 정약용 유적지 부근이다. 1956년 지은 낡고 소박한 역사가 남아 있다. 중앙선 철로 이설로 2008년 폐역이 된 곳이다.


역사가 등록문화재는 아니지만, 아담한 건물이 고풍스럽다. 역사를 능내역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 전시관으로 꾸미고 승강장 일대 철길 일부를 남겨 옛 분위기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데이트를 즐기는 20대 연인에서 능내역에 추억을 간직한 중년층까지 두루 찾아온다. 분위기는 괜찮지만, 역사 관리는 제대로 되지 않는 느낌이다.

양평 석불역 (출처=한국관광공사)양평 석불역 (출처=한국관광공사)

[양평 석불역]
양평 구둔역 가는 길에 만나게 되는 역이다. 동화 속의 집처럼 깜찍한 건물이 눈에 들어오면 그것이 석불역 역사다. 중앙선 선로 이설로 새로 지어졌다. 하루 4번(상하행) 무궁화 열차가 서는 간이역인데, 혹시라도 열차를 타고 가다 이곳에서 내린다면 대책이 없게 된다. 다음 열차는 12시간 뒤에 온다.


[양평 구둔역]
젊은 연인들의 여행지로 뜬 대표적인 간이역 중 한 곳이다. 역사도 예쁘고 철길 주변 경치도 좋다.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 가수 아이유의 화보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1940년에 역사를 지어 역무를 시작했고, 2012년 폐역이 됐다. 높은 박공지붕 형식의 아담한 역사가 아름다운데 지금 대합실은 사진 전시관, 역무실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역사가 옛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어 등록문화재로 지정됐다.
역 주변에는 주민들이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장과 세미나실, 열차 옆 카페, 그리고 젊은 연인들을 위한 작은 야외 공간 '고백의 정원', 소원의 나무 등 시설이 다양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해훼리호 침몰사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꼬꼬무' 다음주 예고(사진=SBS 방송화면 캡처)1993년 서해훼리호 침몰 사고가 ...
[종합] '내일은 국민가수' 본선 1...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지세희(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학교 2021 김요한→조이현, 4인 4...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가 김요한 조이현 황보름별 추영...
[TMA 인터뷰] 스트레이 키즈, 올해...
[더팩트ㅣ김연수 기자] 4세대 K-POP 차세대 대표주자 스트레이 ...
"감정 변화에 중점"…박지훈, 변화...
박지훈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HOT&COLD' 발매 쇼케이스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