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생신날 아버지 돌아가셨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호소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사진제공=AFP통신)화이자 코로나19 백신.(사진제공=AFP통신)

화이자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후 아버지가 사망했다는 국민청원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 A씨는 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아버지의 생신날 화이자 백신으로 아버지를 잃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화이자 백신 접종 후 4일차 갑작스레 사망하신 아버지의 억울함을 꼭 풀어드리고 싶다"고 호소했다.


A씨는 "저와 동생은 일찍 결혼을 해 아버지, 어머니 두 분이 살고 계셨다. 아버지는 6개월 전쯤 퇴직을 하고 다른일에 도전하고자 쉬고 계신 상황이었다"며 "지난 8월 9일, 대구에 거주하시던 아버지는 고향인 안동에서 1차 백신을 접종했다. 2차 접종 이전까지는 이상증세, 부작용 없이 잘 지내셨다"고 말했다.


그는 "아버지는 9월 10일 오전 병원 내원해 백신을 접종했다. 접종 후 두 시간 정도 할머니 댁에서 휴식을 취한 후 오후 5시 30분쯤 집에 도착했다. 어머니께 '몸이 좋지 않다', '간지럽다' 등 증상을 얘기했고, 이후 몸이 좋지 않다며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일찍 취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버지는 주말 내내 계속 가렵다고 하시다가 사흘째인 월요일 아침 병원을 방문했다. 병원에서 알레르기성 두드러기 진단을 받고 주사와 약, 연고를 처방받았다"며 "아버지는 주사를 맞고도 괜찮아지지 않았는지 약을 먹고, 연고를 온 몸에 발랐다. 상태가 호전되지 않았고, 가려움을 호소하며 평소보다 일찍 주무셨다"고 했다.


A씨는 "어머니가 출근 전 아버지가 계속 주무시고 계신 것을 확인했다. 퇴근 후 집에 돌아와 보니 아버지가 아침에 누워있던 모습 그대로 계셔 깨웠더니 손이 차가웠고, 온몸에는 붉은 반점, 피부 두드러기 증상, 윗잇몸은 갈라져 피가 보이고 있었다고 한다"며 "119를 불렀지만 이미 새벽에 숨이 멎은 상태였다"고 했다.


그는 "다음날인 15일은 아버지 생신이었다. 아버지의 웃음으로 가득해야 할 날에 저희는 아버지를 보내드려야 했다"며 "경찰서에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백신과 관련 있다고 말했고, 부검을 했다. 1차 부검 결과는 뇌출혈이었고, 2차 부검 결과는 6주후에 나온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날 백신을 맞지 않으셨으면 아버지는 가족들과 함께 생일잔치도 하고, 추석도 즐겁게 보내셨을 거다"라며 "백신을 맞지 않으셨다면 아버지는 살아 계셨을 거다. 하루아침에 저희는 아버지를 잃었다"고 했다.


A씨는 "현재 저희 가족은 2차 부검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며, 하루하루 피가 말라가는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백신과의 인과성을 명백히 밝혀 억울함을 풀어드리고, 최악의 상황을 이겨내고 싶다.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A씨에 따르면 그의 부친은 지난달 10일 화이자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지 나흘만인 같은 달 14일 만59세의 나이로 숨졌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전여친) 신상·직업 공개 논...
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전여친) 신상·직업 공개 논란?(사진=김선호 SNS)배우 김선호가 이른바 'K 배...
핫서클 알파넥 림파스틱 캐시워크 ...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ㄷㅈㅈ' 핫서클 알파넥...
누리호 발사시간 D-1, 관람 생중계...
누리호 발사시간 D-1, 관람 생중계 시청 어디...나로호 다른점은...
'글라이드'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글라이드' 관련 O...
김선호, 논란 관련 사과문 작성......
김선호, 논란 관련 사과문 작성17일 폭로글 게재 후 나흘만에 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