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9월 소비자물가동향

우리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상뉴스=우리뉴스]김원국= 9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발표

2021년 9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8.83으로 전월보다 0.5% 상승하였고요. 전년동월과 비교해서는 2.5% 상승하여서 상승 폭이 전월에 비해 0.1%p 축소


9월 소비자물가는 공업제품, 서비스 그리고 농축수산물 가격이 오르면서 전년동월과 비교해서 2.5% 상승하였습니다.


농산물은 0.5% 하락하였지만, 축산물이 13.9% 오르면서 전체적으로 농축수산물이 3.7% 상승하였다.


농산물은 과실과 곡물 등은 상승하였지만 채소 가격이 내리면서 0.6% 하락 전환하였다.


축산물은 명절 수요 증가 등으로 돼지고기, 달걀 그리고 국산쇠고기 등을 중심으로 13.9% 상승하였다.


공업제품입니다. 공업제품은 석유류와 가공식품 등의 가격이 오르면서 3.4% 상승하였다.


전기·가스·수도는 전기료는 내렸지만, 상수도료와 도시가스요금이 오르면서 전체적으로 전월과 같은 수준을 보였다.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는 개인서비스가 2.7%, 집세가 1.7% 오르고, 공공서비스도 0.1% 상승 전환하면서 전체적으로 1.9% 상승하였다.


농산물 및 석유류제외지수는 전년동월에 비해 1.9% 상승하였습니다. 식료품 및 에너지제외지수는 전년동월에 비해 1.5% 상승하였다.


생활물가지수는 전년동월에 비해 3.1% 상승하였는데요. 식품이 2.9%, 식품이외가 3.2% 각각 상승 하였다.


전월세 포함 생활물가지수는 전년동월에 비해 2.9% 상승하였다.


신선식품지수는 전년동월에 비해 2.5% 하락하였는데요. 신선어개와 신선과실이 각각 1.0%, 8.3% 상승하였지만, 신선채소가 12.3% 하락하면서 하락 전환하였다.


자가주거비포함지수는 전년동월에 비해 2.3% 상승하였다.


전년동월에 비해서 교통, 가정용품, 가사서비스, 식료품, 비주류음료 등은 상승하였고, 의류·신발과 통신은 하락하였다.


이번 달 소비자물가는 석유류, 가공식품 등 공업제품, 개인서비스, 집세 등 서비스 그리고 축산물, 과실 등 농축수산물 가격이 오르면서 2.5% 상승해서 2% 중반의 오름세를 지속하였다.


다만, 과실, 채소 등 농축수산물 가격의 오름세가 많이 둔화되면서 상승 폭은 전월에 비해 0.1%p 소폭 축소되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군산 코로나 확진자 18명 증가 고교 집단감염....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북 군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25일 군산시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는 18명...
아에르, 독일 국제 산업안전보건 ...
세계 최대 규모의 안전보건 전시회 참가 및 글로벌 인증 획득 기...
김정진 결혼, 미스코리아 출신의 ...
김정진 (사진-김정진 인스타그램)미스코리아 출신 김정진이 24일...
양적완화 25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공개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
신라젠 거래재개 여부·거래일 궁...
신라젠신라젠 거래재개 여부와 거래일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5일 [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