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성남산업진흥원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와 MOU 체결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산업진흥원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 유수인 센터장(좌)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김규호 센터장(우)성남산업진흥원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 유수인 센터장(좌)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김규호 센터장(우)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7일 성남산업진흥원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체결 기관인 성남산업진흥원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국책사업으로 10인 미만 식품산업 소공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설립된 시설이며, 시제품 개발지원, 기술 고도화 지원, 공동 인프라 구축, 산학 연계 협업 등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성남시 소재 고령친화식품 소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사업 공유, △고령친화우수식품 사용성평가 및 가이드라인 개발 관련 자문, △성남시 소재 고령친화기업 네트워크 활성화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 가이드라인 개발 및 평가 방법 자문을 통해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성남시 관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으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 사용성평가 운영기관으로 지정돼 9월까지 총 8개사 27개의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고령친화 우수식품 사용성평가 운영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시행하는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고령친화식품 사용성평가 인프라를 활용해 식품에 대한 사용성평가 성적서를 발급한다. 센터에서 발급한 사용성평가 성적서는 고령친화식품의 우수성을 입증해 고령친화 우수식품 지정 심사에 활용된다.


김규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 고령친화식품 전문기관들이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고령친화식품 기업지원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지속적으로 고령친화식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혼산 박재정, 미국 이민 이유 밝혀 "아버지의 실직"...
나혼자산다(출처=나혼자산다 방송캡처)'나혼자산다' 스폐셜이 방송된 가운데 박재정의 미국 이민에 ...
'미운우리새끼' 서남용ㆍ박군 펜트...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미우새'(사진제공=SBS)'미운우리새...
4경기 12안타...키케, PS 신기록 ...
보스턴 레드삭스의 키케 에르난데스가 10월을 지배하고 있다.에...
에스파, 10월 1주차 아차랭킹 1위
그룹 에스파(aespa)가 10월 1주차 아이돌차트 아차랭킹 1위에 올...
손흥민, 英 현지서 코로나19 감염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9)이 신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 오레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