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종합] 위드 코로나 발목 잡는 확산세 "일일 확진자 5000명 전망 이어져"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종합] 위드 코로나 발목 잡는 확산세 "일일 확진자 5000명 전망 이어져" (국제뉴스DB)

정부가 위드 코로나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코로나 백신 접종에 속도를 붙이고 있는 가운데 일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달 말 하루 5000명 안팎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은 질병관리청으로부터 단기 예측 결과를 받았다.

이에 따르면유행 상황이 악화될 경우 이달 말 일일 확진자가 5000명 안팎, 11월 말에는 5000명을 웃돌 것으로 내다봤다.

이달 말과 오는 11월 초는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증가에 따라 '단계적 일상회복'이 논의되는 시점이다.이번 전망은 지난달 30일 기준 환자 발생률과 전파율, 치명률, 백신 접종률 등을 고려한 수리 모델에 따른 결과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확진자 수보다는 위중증률과 사망률 감소에 방점이 맞춰지지만 확진자 수가 폭증할 경우 순조로운 전환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백 의원실은 정부가 일상회복을 위해 현재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있지만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는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인과성 인정에는 정부가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민들이 정부를 신뢰하고 백신 접종 및 방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정부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국민의 목숨이 걸린 일에 정부가 무책임하고 행정 편의적으로 대처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9일 [목]

[출석부]
CU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