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목정미래재단, 전국 선생님 대상 수업 공모전 ‘제8회 미래교육상’ 개최

이슈와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목정미래재단이 전국 선생님 대상 수업 공모전 제8회 미래교육상을 개최한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육재단인 목정미래재단이 10월 1일부터 전국 초·중·고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 공모전 ‘제8회 미래교육상‘의 접수를 진행한다.

‘미래교육상’은 목정미래재단이 2014년부터 현직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민간 주도의 교육상이다. 선생님들의 전문성 향상 및 창의적 수업 역량 개발을 위해 참신한 혁신 수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응모를 원하는 초·중·고 선생님은 10월 1일부터 2022년 1월 10일 정오까지 미래엔의 교수활동 지원 플랫폼 ‘엠티처’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개인 또는 팀(최대 5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목정미래재단이 주최하고 미래엔 엠티처가 후원하는 제8회 미래교육상 출품 분야는 총 세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미래교육연구’ 분야에는 메이커스 교육 등 미래 교육 활동 및 연구 결과 △‘인성교육혁신’ 분야에는 학교·학급의 인성교육 및 교과서와 연계한 인성교육 활동 △‘학교공간혁신’ 분야는 학교공간혁신 교과 연계 활동 및 연구 결과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미래교육상을 받을 25팀에는 총상금 3070만원이 준비돼 있다. 대상 수상자 1팀에는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재직 학교에 도서 300권을 수여한다. 또한 최우수상 3팀(분야별 1팀)과 우수상 3팀(분야별 1팀)에는 각각 상금 300만원, 100만원과 함께 재직 학교에 도서 100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 결과는 내년 2월 28일에 발표된다.

특히 이번 제8회 미래교육상에는 역대 미래교육상 수상자들로 구성된 사전투표인단을 운영해 심사 결과에 투표인단의 점수를 반영함으로써 추천 점수의 공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심사 점수는 사전투표인단 점수 15%, 미래엔의 교수지원플랫폼 엠티처 교사 회원(준회원 이상)의 추천 및 댓글 5%, 전문 심사위원 점수 80%를 반영한다.

목정미래재단 담당자는 “미래교육상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현장의 어려움이 큰 가운데에서도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로운 수업 방식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시는 선생님들의 수업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기 바란다”며 “미래엔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참신한 수업 아이디어들을 연계해 양질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혁신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스날 오바메양, 토트넘전 두번째 골 성공 2-0
오바메양, 스미스로우 (아스날SNS)아스날의 두번째 골이 원톱 공격수 오바메양에게 나왔다.전반전 28분께 ...
허영만 '힘찬 티샷'[포토]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
강북 '십오야 하우스', '이달의 베...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십오야 하우스 '구해줘 홈즈'(사진=M...
아스날 스미스 로우, 토트넘전 선...
스미스로우 (아스날SNS)아스날의 스미스 로우가 토트넘과의 경기...
유효주 '모델처럼~'[포토]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