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속보] 태풍 찬투 실시간 경로, 현재 북상 중...제주·부산 날씨 많은 비 동반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속보] 태풍 찬투 실시간 경로, 현재 북상 중...제주·부산 날씨 많은 비 동반(자료=기상청 제공)[속보] 태풍 찬투 실시간 경로, 현재 북상 중...제주·부산 날씨 많은 비 동반(자료=기상청 제공)

제14호 태풍 '찬투' 경로를 향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현재찬투는 북상 중으로 제주, 부산 등에 오는 17일까지 많은 비를 동반한다.


14일 오후 북상하는 제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제주 시내엔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다.

현재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태풍 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제주 전 지역에 호우특보와 강풍특보가 발효됐다.

밤사이 많은 비가 내리며 어제부터 오늘 오전 6시 기준으로 한라산 진달래밭이 300mm에 육박하는 강수량을 기록했고,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와 남원읍 등 동·남부 지역에도 100mm 넘는 비가 내렸다.

이 때문에 119에 피해 신고 3건 접수돼 서귀포시 안덕면과 제주시 구좌읍에선 전선과 신호등 안전조치가 이뤄졌다.


기상청은 오는 16일 태풍 찬투가 오후 3시 제주 남서쪽 약 270km 부근 해상에 근접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17일 오전 3시에는 제주 서남서쪽 약 100km 부근 해상,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부산 남쪽 약 50km 부근 해상을 거쳐 일본 센다이로 향할 예정이다.


현재 태풍 강도는 '강'을 나타내고 있다.


제주와 부산 인근을 지날 때 태풍 중심과의 거리는 50~70km 가량이다.


16일 오후 3시까지는 '강', 17일 오전 3시부터는 '중'으로 예보됐다.


부산지방기상청은 이날 오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15일까지 비가 오락가락하며 10∼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남해동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슈돌 백지영 "둘째 갖고 싶어" 올...
백지영 (사진-슈돌 캡쳐)가수 백지영이 '슈돌'에 등장했다...
'손흥민 만회골' 토트넘, 아스날에...
라이벌 매치에서 망신을 당할 뻔 했던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2...
전소미, 뜨거운 햇살 아래 복근 노...
가수 전소미가 복근을 노출했다.전소미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
세인트루이스, 16연승 질주...PS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세인트루이스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