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영주소방서, 추석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만전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소방서, 추석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만전영주소방서, 추석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만전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소방서(서장 황태연)는 지난 8월 30일부터 23일까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추석 연휴 기간(추석 전후 3일)동안 7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인명피해 1명, 재산피해가 72,577천원이 발생하였다. 이중 주거시설에서 57.1%가 발생하였고, 발생원인으로는 부주의가 28.5%를 차지하여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영주소방서는 이번 화재예방대책 추진을 통해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 강화, 생활치료센터 등 코로나19 시설 긴급점검, 전통시장 화재안전점검과 화재안전 컨설팅 추진, 화재 위험요인 현장확인, 긴급 기동단속반 운영 등으로 추진한다.


또한, 9월 17일부터 9월 23일 까지는 신속대응을 위한 소방출동로 확보, 소방력을 활용한 예방순찰 실시, 연휴 기간 화재 취약지구 화재안전관리 강화, 코로나19 대비 119구급대 환자 이송 등으로 화재 특별경계 근무를 시행한다.


황태연 영주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 명절에 가족들과의 만남이 줄어든 요즘 화재와 각종 재난으로 시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화재위험요소를 조기 차단하고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 9월 확장이전 기념 다...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에서 9월 확장 이전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인기웹...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FORMAL SPA 브랜드 STCO가 네...
'손흥민 복귀' 토트넘 첼시전 0-3....
토트넘 홋스퍼가 잉글랜드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개막 3연...
4번타자가 재밌는 新잠실 거포 “...
LG트윈스의 차세대 4번타자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LG 이재원...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 3400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경기도 수원 인계동 팔달 10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