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준공부문 우수작 4점 등 22점 선정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는 "2021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에서, 준공부문 우수작 4점과 아이디어부문 우수작 18점을 선정해 수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준공된 녹색건축물을 출품하는 종전의 공모전과 달리 녹색건축 아이디어 부문을 신설해 일반국민들의 참여를 확대했다.


여기서 접수된 출품작에 대해 녹색건축분야 전문가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발표심사/패널심사) 및 3차 종합심사의 3단계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녹색건축 준공부문은 학교법인동원육영회의 '지속가능한 도서관'이 국토부 장관상, 우정사업본부의 '여의도 포스트타워'가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엘지전자주식회사의 'LG ThinQ Home'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되었으며, 상금 각 300만원이 지급 됐다.


이어 대국민 아이디어부문은 일반인 '박성진'씨가 제출한 '자동차가 없는 아파트'가 국토부 장관상으로 선정돼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국토부 엄정희 건축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에서 우수한 녹색건축물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도록 함으로써 국민들의 참여 유도 및 공감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고 강조 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병석 원장은 "녹색건축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도록 본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글 이벤트 진행......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
최용수 'KLPGA 최은우-서연정과 함...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수아레즈 '우주의 기운을 모아' [M...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