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은 누구? 고향·나이·행적까지 화제

국제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성은(사진-조성은 페이스북)조성은(사진-조성은 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제보자가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임이 드러난 가운데조 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조 씨는 1988년대구에서 태어났다.정치에 입문한 시기는 2014년으로 당시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캠프합류로 시작했지만 새정치민주엽합 분당 당시 당 주류였던 친문에 반발하며 당을 나갔다.


조 씨는 2016년 국민의당에 입당해안철수와 천정배 상임공동대표 사퇴 이후 출범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천정배 대표의 추천으로 청년·여성 비대위원이 됐다.


조 씨는 당시 2017년 대선을 앞두고 벌어진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 때문에 주목을 받은 바 있다.


2017년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특혜채용 의혹을 수차례 제기했으나 실질적인 물증을 제시하는 데 실패했다.국민의당은 문준용씨의 동기를 취재했다는 녹취록을 증거로 제시하지만검찰 조사 결과 이는 조작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 과정에서 조 씨는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 그가 진술은 사건 해결의 실마리로 작용했다.


조 씨는2018년 국민의당을 탈당한 뒤민주평화당에 입당하고 부대변인으로 선임됐다. 2020년 2월에는 범보수세력 통합 과정에 참여하며미래통합당에 합류했다.


당시 조 씨는 청년 정당을 표방하는 '브랜드뉴파티'의 대표를 맡았지만 창당 준비 과정에서 창당에 필요한 5000명을 채우기 위해 개인명의를 도용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창당이무산된 바 있다.


조 전 위원은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법적 대응을 예고했지만 10일 제보자가 맞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