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시립성동청소년센터, 메타버스로 만나는 성동구 청소년 100인 기획단의 ‘#성동에 살아요’ 개최

이슈와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동구청소년 100인 기획단의 ‘#성동에 살아요’ 메타버스

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는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성동’을 위해 성동구 청소년 100인 기획단 ‘#성동에 살아요’를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동구 청소년 100인 기획단-#성동에 살아요’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7월부터 8월까지 성동구 청소년 100인을 모집한 후 8월부터 9월까지 성동구 정책 교육을 진행하고, 정책 의제 선정을 위한 토론, 10대 의제 선정 및 투표를 통한 최종 3대 의제를 선정하고 있다.

10대 의제로 선정된 주요 의제는 △스터디, 놀이, 휴식을 위한 청소년 전용 ‘청소년 프리미엄 라운지 마련’ △청소년 문화의 날 △청소년 안전 인식 개선 ‘안전히’, ‘느리게’ 캠페인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청소년 심리 방역’ 확대 등으로 청소년들의 투표로 최종 3대 의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10대 의제는 성동구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유재영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이 성동구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서 다양한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와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4월 청소년센터 공간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로 구현, 오픈해 청소년과 비대면 소통 및 활동의 장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구성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룡포 찐빵 '철규분식'(사진=SBS)'추...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
'홍천기' 결방…안효섭·김유정·...
‘홍천기’ 결방 아쉬움을 달랠 안효섭, 김유정, 공명의 훈훈한 ...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김병현, 납도 활약 &#...
인천 찹쌀떡 달인 전동방앗간 70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