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라북도-민주당-대학 전북형 뉴딜 업무협약

뉴트리션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북형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라북도와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도내 대학이 맞손을 맺었다.


전북도는 9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도지사 주재로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및 도내 7개 대학과 함께 '도-당-학 전북형 뉴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북형 뉴딜의 실질적인 사업발굴과 국가예산 확보를 통해 실행력을 확보하고 도내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 군산대 곽병선 총장, 군장대 이계철 총장, 우석대 남천형 총장, 원광대 박맹수 총장, 전북대 김동원 총장, 전주비전대 홍순직 총장, 전주대 류두현 부총장이 참석하였다.


앞서 전북도는 지난 1월 '그린뉴딜 1번지, 생태문명의 수도 전라북도'라는 비전을 담은 전북형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전북도는 2025년까지 5년간의 종합계획을 토대로 사업별 성과지표에 대한 분기별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상황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분기별 실행계획을 수립·보완하고 있다.


실행계획을 통해 신규사업의 논리보강과 추가 사업발굴, 2022년 국가예산 확보대상 사업 및 공모사업 선제 대응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전북만의 특화된 사업발굴과 예산확보를 통한 실행력을 높이는 등 전북형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이 담겼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 전북형 뉴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 행정·제도적 지원, ▲ 기타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으로 구성되었다.


전북도는 이날 맺은 협약을 발판삼아 정치권, 도내 대학과 함께 전북형 뉴딜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사업발굴 등 내실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송하진 도지사는 "우리 전북만의 특화된 사업발굴과 발굴된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예산확보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정치권과 대학과의 힘을 합쳐 성공적인 전북형 뉴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식약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식약처'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
최현미, 브라질 시모네다시우바 상...
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최현미 (사진-최현미 인...
[속보] 광주경찰청 "광산구서 배회...
속보 (사진-국제뉴스DB)광주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18일...
집사부일체 윤석열 집·반려견 공...
윤석열 (사진-집사부일체 제공)'집사부일체'에 윤석열 전 ...
식품의료제품 온라인중고거래, 캐...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18일 [토]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