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광양시립도서관, 올해의 책 청소년 도서 작가 초청 강연

뉴트리션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양시립도서관이 오는 7월 13일,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청소년 도서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의 저자 김청연 작가 초청 강연을 연다.


올해의 책 작가 초청 강연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올해의 책을 함께 읽으며, 토론하고 소통함으로써 '시민 한 책 읽기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연계시켜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추진했다.


지난 6월 4일 열린 '2021 올해의 책' 선포식에서 김청연 작가는 영상 인사로 시민들과 만났으며, 저서인 청소년 도서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는 당일 소리극 공연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알려진 바 있다.


이번 작가 초청 강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ZOOM)으로 진행하며, 오는 7월 13일 오후에는 광양제철중학교 2학년 4반 학생들을, 저녁에는 광양제철고등학교 학생들과 차례로 만난다.


작가는 청소년 도서로 선정된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쓰는 차별 표현을 살펴보고, 우리가 왜 언어 감수성을 길러야 하는지 학생들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청연 작가는 '함께하는 교육'과 '출판저널'의 취재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한겨레엔' 소속 기자이다.


저서로는 독서가족 탐방기인「책이 있는 마을」과 책의 도시 파주 출판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책으로 노는 집」이 있다.


광양시립도서관은 올해의 책 성인 도서인 「밥이 그리워졌다」의 저자 김용희 작가 강연을 오는 9월 28일 용강도서관에서, 어린이 도서인 「5번 레인」의 저자 은소홀 작가 강연을 오는 10월 16일 희망도서관에서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세계의 명화] 조 블랙의 사랑 출연진·줄거리·...
'조 블랙의 사랑' (사진=유니버셜스튜디오 제공)EBS '세계의 명화'가 방송된 가운데 '조 블...
이종구 나이 72세에 아내와 주문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속풀이쇼 동치미'(사진제공=MBN)나...
김옥빈X신하균 주연 영화 '악녀'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악녀'(사진제공=NEW)김옥빈, 신하균...
실화탐사대 영탁, 막걸리 상표권 ...
영탁(사진='실화탐사대' 방송화면 캡처)'실화탐사대...
[종합]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갯마을 차차차'(사진제공=tvN)'갯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