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홍천군, 상징새 까치홍이와 청이 캐릭터 조형물 설치

뉴트리션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홍천군을 상징하는 군조(郡鳥)인 까치 캐릭터 '홍이와 청이'가 공공 조형물로 설치됐다.


높이 1.7m인 홍이와 청이 캐릭터 조형물은 '홍천 방문을 환영한다'는 의미로 홍천의 길목인 연봉리 무궁화공원과 홍천군청 열린정원 2곳에 설치됐다.


홍이는 홍천군 캐릭터 '무궁이'와 함께 무궁화의 고장 홍천을 알리기 위해 무궁화를 까치와 접목했다.


청이는 홍천의 팔봉산, 가리산, 공작산 등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표현하며 청정 자연환경을 형상화 했다.


홍이와 청이 캐릭터 조형물은 귀여운 외모 덕분에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홍이와 청이 캐릭터 인형 출시에 이어 조형물을 제작해 설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홍이와 청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만들어 홍천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까치가 농작물 및 전력시설에 피해를 주는 유해야생동물로 분류됨에 따라 까치를 상징으로 사용하고 있는 일부 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상징새 변경을 추진했다.


홍천군 역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홍천의 정체성과 정서를 반영한 군 브랜드 가치를 검토하고자 상징새 변경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설문 조사 결과 현재의 까치가 상징새로 적절하다는 의견이 67%를 차지했으며, 상징새 변경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72%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문화·관광, 군정홍보 활용 등 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캐릭터 제작과 이름을 공모해 2020년 11월 30일 상징새 까치를 홍이와 청이로 재탄생시켰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부대찌개'ㆍ'혹부리 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더 마스크드 탤런트(더마텔)’(사진제공=MBC)'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
추석 당일, 이마트 휴무일·영업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이마트의 휴무일에 ...
추석연휴에 문 여는 코로나 임시선...
추석연휴에 문 여는 코로나 임시선별진료소는? 확인 방법 알아보...
치어리더 허은미 '놀라운 유연성' ...
21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NC 다...
치어리더 박성은 '두산의 건강 미...
21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NC 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