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제주 거리두기 4단계 2주 더 연장...사적모임·식당·카페 이용방법은?

국제뉴스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9일 제주도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2명 발생한 가운데 이중 6명이 감염경로 미확인자로 조사되면서 8월들어 20명의 미확인자가 발생했다9일 제주도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2명 발생한 가운데 이중 6명이 감염경로 미확인자로 조사되면서 8월들어 20명의 미확인자가 발생했다

제주도는 추석 연휴에 귀성객과 관광객의 증가 가능성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이달 22일까지 2주 더 연장하기로 했다.


도는 3일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방안 및 추석 특별방역대책을 논의한 끝에 이렇게 결정했다. 제주지역은 지난달 18일부터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하고 있다.


애초 도는 오는 12일 자정까지 거리두기 4단계를 운영한 뒤 코로나19 확산세 추이에 따라 추가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정부가 이날 10월3일까지 추석 연휴를 포함한 거리두기 4주 연장 방침을 밝히고, 델타형 변이 검출률 상황, 단계 조정 시 제주지역으로의 귀성객·관광객 이동 가능성 등을 고려해 추석 연휴(18~22일)까지 4단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정부의 예방접종 인센티브 확대 적용 계획에 따라 제주지역에서도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할 경우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식당과 카페 및 가정에서는 6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다. 추석 연휴를 포함한 17일부터 23일까지는 직계가족의 가정 내 모임에 대해 접종 완료자 4명 포함 시 최대 8명까지 허용한다. 식당과 카페의 매장 영업도 오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1시간 연장한다.


도는 이와 함께 13일부터 26일까지 추석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백신접종 완료 또는 진단검사 뒤 최소인원으로 고향을 방문하고, 부모가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을 때는 되도록 방문을 자제하거나 미루도록 당부했다. 또 요양병원 등의 보호시설은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방문 면회를 허용하고, 면회객 분산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 예방접종 완료자는 접촉 면회를 허용하고, 그 외에는 비접촉 면회가 가능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백천 부인' 김연주, MCㆍ아나운서 수식어 아닌 나...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아나운서 출신으로 알려진 김연주(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방송인 임백천의 ...
'알토란' 임성근, 무조림 레시피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무조림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
임원희, 나이 22세 차이 영어 선생...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임원희와 영어 선생님(사진=SBS 방송...
내딸하자 시즌 2 제작 방송날짜는?...
내딸하자(출처=TV조선 제공)'내딸하자' 시즌2가 10월 중으...
미우새 김정환, 금빛 하우스 전격 ...
미운우리새끼(출처=SBS 제공)김정환이 '미운 우리 새끼'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