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산림과학원, 미생물 활용한 약용자원 생산성 향상 관련 세미나 성료

국제뉴스 | 2021.07.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국립산림과학원은 "최근 농업 및 산림에서 토양과 식물체가 가진 미생물을 활용해 병해충 방제 등 친환경 비료로 사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친환경 유용미생물은 토양 속 무기성분을 높여주고 토양환경을 개선해주며, 작물이 필요한 당 등의 영양소를 합성함으로써 작물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여준다. 또한, 살균·살충물질을 생성하여 병해충을 예방하는 효과도 크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지난 14일 산림약용자원의 친환경 재배를 위해 다양한 미생물의 번식 및 식물 생장 사이의 상호작용 구명을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고 전했다.


세미나에서 전북대학교 이용훈 교수는 '산림식물과 연관된 미생물 자원의 종류와 미생물 자원을 활용한 산림자원의 생산'을 발표했고, 경북대학교 강준원 교수은 '식물 내생균을 이용한 식물의 생리활성 및 기능성 제고'라는 주제로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또한, 영남대학교 전준현 교수는 농업분야에서 활발히 연구하고 있는 질소질 비료와 병해 간의 상호관련성에 관한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 구명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정충렬 박사는 "산림약용자원의 재배와 생산성 향상은 재배자의 소득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연구를 통해 구명된 미생물의 다양한 역할을 재배현장에 접목할 것"이라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방역수칙 일부 강화…뭐가 어...
(사진=안희영 기자)정부가 수도권 전체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연장해 오는 26일 0시부터 8월 8일...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이브자리, 2021 가을?겨울 신제품 ...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