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MOU 체결

국제뉴스 | 2021.06.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황태연 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좌),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우)황태연 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좌),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6월 10일(목) 생명존중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올해 4월 출범한 재단이 맺는 첫 업무협약이다.


정부는 역대 최초로 자살예방을 국정과제에 포함시켰으며, 자살예방국가행동계획을 수립하고 생명지킴이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 내 위험신호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국민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활동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살예방 및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 콘텐츠 공동활용 △교육체계 구축 및 교육품질을 위한 협력 △콘텐츠 제작 노하우 공유 및 교육인프라 상호 지원 등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업무 협약식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업무 협약식

재단은 국가자살예방정책지원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자살예방체계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보고듣고말하기, 이어줌인과 같은 대상별 자살예방교육 콘텐츠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인력개발원 건강증진교육부는 의료급여관리사 및 가족지원활동가 등을 위한 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약 1,500명의 정신보건분야 전담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재단 황태연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팬데믹 시대에 집합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콘텐츠를 통한 자살예방교육을 활성화하여 생명존중문화가 전사회적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면서"이를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인력개발원의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재단의 콘텐츠 보급은 적절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나아가 두 기관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림 숙성 닭가슴살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하림 숙성 닭가슴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5일 하림 숙...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5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5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김약사네 프로젝트'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김약사네 ...
'해름ㆍ햇귀ㆍ햇병아리' 리브메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랜선장터 송가인, "5㎏ 뺐는데 TV...
16일 첫 방송을 앞둔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랜선장터' 1회에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