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충북교육청, 다양한 학부모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 읽는 문화 조성에 힘써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 대림초 _책 읽어주는 엄마_책모임

[뉴트리션] 충청북도교육청는 다양한 학부모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 읽는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올해 독서 책임교육의 일환으로 '함께 성장하는 책 읽는 학부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가족이 함께 매일 20분 책 읽기, 세대공감 독서탐방, 학부모 독서동아리 운영, 책드림 꿈드림 책꾸러미 배달서비스, 도서관·서점 방문 생활화 등으로 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통해 책 읽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2019년에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교육청에서 문화체육관광부·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2021. 초등북스타트 학부모 독서연수 지원사업'에 공모해 도내 초등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42개 책모임이 선정되었다.


이 사업의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학부모 4명 이상이 참여하는 책모임으로, 전국 단위 100개 책모임을 지원한다.


선정된 책모임에는 독서 연수 및 도서구입비 80만원, 작가초청 강사비 40만원 등 총 1백20만원이 모임당 지원된다.


충북교육청은 42개 책모임이 선정되어 총 5천4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백우정 미래인재과장은 "독서 책임교육은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책 읽는 문화 조성으로 자기 주도성 신장을 강화하며, 특히 가정에서 매일 책을 읽고 토론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성광♥’ 이솔이, 제약회사 퇴사 후 근황 “눈에 ...
10년 넘게 다닌 제약회사를 퇴사한 개그맨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
네스프레소X키아라 페라니 한정판 ...
올 여름, 네스프레소가 세계적인 패션 사업가 키아라 페라니(Chi...
이국주 라면 베이컨+차돌+오징어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사진제공=S...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