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창원시, 교통안전협의체 운영 교통문제 해법 찾다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창원시는 10일 시청 회의실에서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 주재로 관내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등 7개 기관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협의체 운영 첫 회의를 개최했다.


시 교통안전협의체는 교통환경 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응 등 시민 교통안전도 향상을 위해 교통전문 기관간 실질적인 협력 관계 구축이 필요함에 따라 마련됐다.


기관별 교통사고예방 및 안전 대책을 위해 협의가 필요한 사항을 수시로 공유하고 논의하며, 분기별 1회 회의를 갖고 내실있게 운영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전동킥보드 안전 대책과, 안전속도 5030 준수율 향상, 교통문화지수 향상, 창원 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 사업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공유와 기관별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교통안전지수와 교통문화지수향상 방안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점수가 떨어지는 교통안전 분야에 기관별 시책을 소개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각 경찰서는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 조성 관련하여 버스정보시스템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 필요성을 강조했고, 관제형 cctv 점검도 요청했다.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는 내년도 어린이보호구역 인증제 도입에 따른 필요성과 준비사항을 설명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는 전동킥보드 이용자 준수사항 홍보물 배부 사항과 횡단보도 포인트존 시책을 소개하며 보행자 안전 강화 시책을 공유했다.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사람중심의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경찰서 등 전문기관과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실무 성격의 실질적인 협력체계가 필요하다"며" "교통안전협의체 운영이 교통안전지수 향상과 시민 교통편의 증대로 이어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두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사진=tvN 방송화면 ...
주병선ㆍ이지훈ㆍ박구윤ㆍ정동하ㆍ...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TV조선)...
정치깡패 이정재의 탄생…'꼬꼬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정치깡패 이정재, '꼬리에 꼬리를 무...
'키다리아저씨' 채송화(전미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채송화(전미도)(사진=tvN 방송화면 ...
슬의생2 OST 두번째 주자는 윤도현...
사진-슬의생2 방송 캡쳐'슬의생2' 두번째 곡은 윤도현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