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안군, 부안지역 해수욕장 7월 10일 일제 개장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안군청

[뉴트리션] 부안군은 지난 9일 부안군청 중회의실에서 부안군 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하고 개장기간과 안전관리 등 해수욕장 주요 운영?관리 사항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협의회는 권익현 부안군수 주재로 부안경찰서와 부안해양경찰서, 부안소방서, 부안교육지원청,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안구조대, 변산지역발전협의회 등 관계기관 및 단체, 지역주민 대표들이 참석해 해수욕장 개장과 운영?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그 결과 해수욕장 개장기간은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16일까지(38일간·개장시간 오전 9시~오후 6시)로 확정됐으며 폐장 후에도 이용객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오는 8월 31일까지 안전관리 상태 유지와 각종 편의시설 개방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방역전담요원 30명을 선발해 현장 배치하는 등 실효성 있는 방역대책을 수립?시행하기로 했다.


이용객 안전확보를 위해 총 88명에 달하는 안전관리요원을 채용해 주간은 물론 상대적으로 안전관리에 취약한 야간에도 추가 배치하고 4000점이 넘는 안전시설?장비를 해수욕장 규모와 이용수요 등을 감안해 해수욕장별로 적정 배치하기로 했다.


또 해수욕장 운영?관리에 필요한 배후부지를 육역으로 추가 지정하고 불분명한 수역 경계를 명확히 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건의를 반영해 변산해수욕장 구역을 대항리 패총까지 확대?개발하기로 하는 등 불합리한 해수욕장 구역을 재조정했다.


이와 함께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단체들이 치안과 안전관리, 응급구조, 위생관리, 환경정비, 의료지원 등 각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권익현 군수는 "올 여름은 예년에 비해 폭염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상전망과 함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부안지역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수욕장 방문객 증가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소득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명품 해수욕장 환경을 조성하고 이용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와 감동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투톱(사진=SNS캡쳐)대한민국 레바논 중계가 화제인 가...
무더위 속 치르는 레바논전, 경기 ...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알리 사드 선제골 허용...레...
강철부대 촬영지 UDT·SSU, 특전사...
'강철부대 촬영지' UDT·SSU, 특전사·707 힐링 캠프 촬영...
복면가왕 스페셜 5월의 에메랄드, ...
'복면가왕 스페셜' 5월의 에메랄드, 단발머리 소녀(이은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3일 [일]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